보도자료 안녕하세요. 미래의 리더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전용 스포츠센터,
아이비 스포츠 아카데미입니다.

제목 [뉴스투데이]우리 아이 성장 놀이터! 아이비 스포츠 아카데미
작성자
작성일자 2016-02-17


 
최근 생활체육은 초등학교 저학년과 유치원 어린이까지 영역이 확장되었다. 어린이 축구, 농구, 수영, 인라인등 어린이들에 특화된 영역의 프로그램들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대구에 위치한 어린이스포츠센터에서 유치부에서 초등학교까지의 어린이들을 전담하고 운영하는 김광식 원장으로부터 아이비스포츠아카데미에 대해서 들었다.
 
어린이 스포츠센터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아이비스포츠센터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천동에 문을 연 어린이 전용 스포츠클럽이다. 아이비스포츠센터의 김광식 원장은 체대 체육학과를 졸업한 뒤, 재활원에서 볼링코치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되면서 어린이 체육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운동하면서 체력뿐만 아니라 인성적으로도 성장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내 몸과 마음이 기쁘고 보람을 느끼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활성화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선배와 함께 스포츠아카데미를 열게 되었고 지금도 매일 매일 뿌듯한 마음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합니다.
 
유치부, 초등부 대상으로 일반 체육, 밸리 방송댄스, 유아 요가, 발레, 축구, 농구, 인라인, 걸스 체육, 음악줄넘기 등 아이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체육을 가르치고 있다. 아이들은 즐거움 속에 자기가 원하는 종목 중심으로 배우고 있다.
 
아이비스포츠아카데미는 정해진 시간 안에 신체활동 뿐만 아니라 예의 범절, 질서, 규칙을 위주로 한 성격장애와 언어 교육까지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들은 팀이라는 작은 사회를 통해서 협동하고 운동하는 것을 대단히 즐거워하고 있다.
 
김광식 원장은 아이들과 소통하면서 더 많이 배우고 있다고 한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즐거운 마음으로 다가가야 한다고 하면서 가르치는 게 보람이 있다고 전한다.  
 
 
 
노하우와 우수한 강사진들이 개발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다 좋은 시설에서 선보이고 체육관은 깨끗한 환경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로 설계했으며, 고급스러운 카페가 마련되어 있어서 CCTV나 통유리로 배치하여 부모들이 수업을 언제든지 와서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아이비스포츠아카데미는 유아, 어린이들의 신체활동과 체육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수업은 담임제로 되어 있어서 각 개인 레슨이며 아이 상태를 피드백하고 부모상담까지 하고 있다. 또한, 주변 초등학교와 연계되어 있어서 학교 폭력 신고에 있어서 아이들을 안전하게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김원장은 요즘 아이들은 어른보다 더 바쁜 스케줄 속에서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공부만 하고, 스마트 폰 게임에 익숙해진 아이들을 위한 놀이문화가 부족하다고 하면서 앞으로 3개 지점을 목표로 인프라를 구축해 더욱더 발전하는 어린이 스포츠센터를 마련할 것이라고 한다.

아이비스포츠아카데미는 어린이를 먼저 생각하는 아이 중심 교육의 스포츠 클럽인 만큼 어린이들이 즐거운 운동을 통해 진정한 리더십과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인드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그리고 그러한 시간이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소중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전한다.
 

Copyright 2016 Ivy sports academy. All Rights Reserved | License: 514-26-01304 | CEO: 김광식 | Tel 053-636-9400 Fax 053-636-9406 |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배로 11길24, 에스빌딩3층 아이비스포츠 아카데미